정부지원 채무통합

jcdpc

정부에서는 저신용 서민층을 위해 다양한 서민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대출, 안전망 대출 등 다양한 서민대출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고금리 채무 상환을 이어나가는 서민층을 위한 저금리 대환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 채무통합 햇살론 15

햇살론15는 대표적인 정부지원 저금리 대환대출 상품입니다. 모든 1금융권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은행별로 금리는 15.9%로 고정금리 동일합니다.

한도는 최대 700만원이며 특례보증시에는 추가로 최대 700만원 더 가능합니다. 단, 특례보증의 경우 1금융권에서 신청하는 것이 아닌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조건을 갖춘자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상담 및 심사를 받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15의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연 20% 이상 고금리 채무를 연체 없이 정상상환하고 있어야 합니다. 연 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하며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에 해당된다면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한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햇살론 15의 경우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환을 완료한 뒤 횟수에 관계없이 계속해서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일 현재 3개월 이상 재직 또는 사업영위사실을 증빙할 수 있어야하며 연금수령자의 경우 연금수령 1회 이상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출처 : 정부지원 대환대출(https://www.jcdpc.kr/)

Leave a Comment